컨텐츠상세보기

마법의 연금 굴리기
마법의 연금 굴리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성일> 저/<김지민> 그림
  • 출판사에이지21
  • 출판일2019-04-21
  • 등록일2020-06-25
보유 2, 대출 2,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 대출자 반납예정일: 2020-07-10 오후 11:59:59

책소개

“연금저축, IRP, ISA 절세 삼총사를
ETF로 자산배분하라!”

가장 신뢰받는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 추천!

인생 100세 시대라고 한다. 한편으로는 사람의 수명이 언제까지 늘어날지 모른다는 것이 우리를 두렵게 한다. 돈을 벌 수 있는 시기는 한정되어 있는데, 수입이 없이 많은 날을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충분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문제없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지금부터라도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 책은 20대부터 50대까지 자영업자와 월급쟁이를 위한 절세와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쓰였다. 바로 개인연금으로 연금저축펀드를, 퇴직연금으로 IRP를, 절세 계좌로 ISA를 활용하여 안전하면서도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안내한다.

우리는 인간의 수명이 얼마나 길어질지 모르는 시대에 살고 있다. 100세 시대라고 한다. 5년 뒤, 10년 뒤에는 기대여명이 120세, 150세가 될지 누가 알겠는가. 지금처럼 준비하면 노후 생활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 그때 가서 생각할 것인가? 누가 대신 어떻게 해줄 것이라 생각하는가? 엄청난 착각이다. 사회 시스템이 작동하기까지는 스스로의 노력으로 대비할 수밖에 없다.

다행히 우리의 자산을 불려줄 연금 상품과 절세 계좌가 나와 있다.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자. 하루라도 빨리 시작한다면 수령하는 연금이 달라질 것이다. 연금으로 매달 150만 원을 받는 사람과 50만 원을 받는 사람의 생활은 분명 다르지 않겠는가. 20~30대 사회 초년생부터 은퇴를 앞둔 50~60대까지 이 책을 통해 다가올 노후를 대비하기 바란다.

저자소개

제주 서귀포에서 나고 자랐다. 대학 때 서울로 유학(?)와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대학 졸업 전 IT 벤처회사에 다니다가 현재 모 은행에서 IT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 은행원의 입장이 아닌 두 아이를 둔 가장으로, 평범한 월급쟁이로, 십여 년째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로서 어떻게 돈을 굴려야 할까를 고민했고 공부해왔다. 세상의 일들을 책을 통해 배웠고, 블로그를 통해 이야기 나눴다. 공유의 가치에 공감하며 작은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이 책 역시 사람들의 삶이 나아지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지은 책으로 개인투자자를 위한 자산배분 투자서 <마법의 돈 굴리기(2017년)>가 있다.
-KAIST 금융전문가 과정 수료(자산운용과정, 금융공학과정)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금융공학MBA 석사 (논문 : 다양한 위험 측정 모형을 이용한 최적 자산배분 모형의 성과 비교)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사
-재무위험관리사(韓FRM), 재무설계사(AFPK),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주식?부동산?파생상품), 보험대리점 자격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1부. 시작_ 금융 상식 높이기
1. 평생의 YOLO를 위해 YOLA하자
2. 내 돈은 내가 굴린다
3. 절세 삼총사를 이해하자

2부. 실전_ ETF로 자산을 배분하는 방법
4. 자산배분 이렇게 투자하라
5. ISA~ 이렇게 굴려라
6. 연금저축펀드~ 이렇게 굴려라
7. IRP~ 이렇게 굴려라

3부. 행복_ 내 연금 찾아 쓰기
8. 연금 정보 모아보기
9. 절세하는 연금 인출 순서
10. 금융소득 종합과세 피하기

에필로그
부록 1. ETF 과세 정리
부록 2. 백테스팅 방법
참고한 책과 사이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