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행복 직업 찾아요 - 생생하게 체험하는 직업 세상 : 모든 지식 교양
행복 직업 찾아요 - 생생하게 체험하는 직업 세상 : 모든 지식 교양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서지원
  • 출판사열다
  • 출판일2019-04-26
  • 등록일2019-10-04
보유 3,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3, 누적예약 0

책소개

행복한 직업을 파는 홈쇼핑 방송

쌍둥이 남매 효림과 효진이는 학교가 끝나면 근처에 사시는 할머니 댁으로 놀러 갑니다. 방과 후 남매를 돌봐 줄 부모님이 집에 안 계시기 때문이지요. 동생 효진은 맨날 일 때문에 늦게 들어오시는 부모님 때문에 불만이 많습니다. 엄마 아빠가 매일 자신들과 신나게 놀아 주면 좋겠는데 말이에요. 그러던 어느 날, 할머니 댁에 있던 쌍둥이 남매는 우연히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홈쇼핑 방송을 보게 됩니다. 행복한 직업, 하루하루가 즐거워지는 직업을 파는 방송을 말이에요. 세상에, 직업을 파는 홈쇼핑이라니, 도대체 어떻게 직업을 판다는 걸까요?

직업을 찾아 주는 신통방통 내비게이션과 어디로든 데려다 주는 직업 헬멧

호기심이 생긴 효진이는 수화기를 들어 주문 전화를 걸었지요. 그 순간, 초인종 소리와 함께 커다란 모자를 쓴 아저씨가 웬 기계 장치를 가지고 찾아 왔어요. 아저씨가 가져온 건 직업 내비게이션과 헬멧이었어요. 내비게이션은 길을 안내해 주는 기계 아니냐고요? 이 내비게이션도 길을 안내해 주긴 하는데, 그 목적지가 직업이랍니다. 그래서 이 직업 내비게이션의 목적지에는 정답도 없고, 중간에 길이 이리저리 바뀔 수도 있어요. 내 마음이 주인이 되는 내비게이션이니까요. 그렇다면 헬멧은 어떨까요? 쓰기만 하면 어디든 눈 깜짝할 사이에 가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요. 쌍둥이 남매는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하며 다양한 직업을 신나게 체험합니다. 겉으로 보아 별로였던 일도 막상 해 보면 재미있을 수 있다는 사실, 신나고 멋져 보인 일도 막상 해 보면 나와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 등을 몸소 체험하며 깨닫지요.

자신이 만들어 가는 나만의 꿈,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

수많은 체험 끝에 쌍둥이 남매는 각자가 지닌 성격과 적성 등을 고려해서 자신의 꿈을 찾아 나가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드넓은 직업 세계를 경험해 보고, 이 책에서 얻은 깨달음을 되새겨 보기 바랍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에 고려해야 할 점들을 떠올리며 차근차근 내게 맞는 직업을 좁혀 나가 보세요. 언젠가 반드시 나한테 어울리는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저자소개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어린이들에게 경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멋진 이야기꾼입니다.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난 바다 소년으로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습니다. 신문사 기자로 일하며 사람과 놀라운 사건을 취재했고, 출판사에서 요란한 어린이 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동화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쓸데없이 떠들기를 좋아해서인지 요즘은 초등학교와 도서관에서 자꾸 강연을 하게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신통방통 수학 시리즈』, 『신통방통 플러스 수학 시리즈』를 비롯해 『다짐 대장』,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등 많은 책을 썼고, 자신이 쓴 책만으로 도서관을 꾸미겠다는 말도 안 되는 공상을 하는 중입니다.

목차

지구별, 행복 직업 찾기!
출발, 행복 직업 세계 여행!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