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허수아비 - 사막의 망자들 (개정판)
허수아비 - 사막의 망자들 (개정판)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마이클 코넬리
  • 출판사RHK
  • 출판일2019-09-30
  • 등록일2019-10-04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사상 최악의 연쇄살인마 ‘시인’을 쫓던 기자 잭 매커보이
새로운 절대악 ‘허수아비’가 그의 뒤를 숨 가쁘게 추격하는데…

진실을 밝히려는 기자와 연쇄살인마의 목숨을 건 혈투로 마무리되었던 ‘시인’ 사건 이후 10여 년이 지난 현재. 잭 매커보이는 그토록 원하던 에 스카우트 되어 수년간 맹활약하며 중견 기자로서의 커리어를 쌓아왔다. 하지만 급격히 변화하는 인터넷 시대를 맞이하면서 블로그, 트위터 등 SNS에 정통하고 연봉도 훨씬 저렴한 젊은 디지털 세대에게 밀려 직장을 잃을 위기에 처한다. 넓은 인맥, 깊은 연륜이라는 자신만의 가치도 일방적인 해고통보 앞에서 무색해질 뿐이다. 매커보이는 2주일 후 를 떠나야 할 처지에 놓인다.

폭음으로 스스로를 달래던 나날들 중, 매커보이는 자신이 기사로 썼던 ‘16세 소년 클럽 댄서 살인 사건’을 우연히 다시 접하게 된다. 그는 이 사건이 진범이 따로 존재하는 연쇄살인이라는 단서를 발견한다. 피해자들은 하나같이 젊은 여성 댄서들로 기린처럼 긴 다리에는 정체불명의 흉터가 남아 있다. 매커보이는 숨겨진 진실을 낱낱이 드러내는 기획기사를 써서 를 크게 한방 먹이겠다는 목표로 사건의 진상을 파헤쳐 나간다.

잡힐 듯 말 듯한 진실에 한 걸음 다가간 듯했을 때, 진범 ‘허수아비’는 자신을 쫓는 매커보이의 존재를 눈치 채고, 역으로 그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가학적 연쇄살인범의 맨얼굴을 감추고 사이버 보안 회사에 근무하는 허수아비는 인터넷 세계의 지배자로 매커보이의 모든 정보를 손에 넣는 데 성공한다. 이를 전혀 알지 못한 채 라스베이거스 사막으로 떠난 매커보이. 핸드폰과 신용카드가 정지되는 것을 시작으로 그의 모든 사회적 신분이 허수아비에 의해 지워지면서 거대한 난관을 마주하게 되는데….

뉴욕 타임스, 퍼블리셔스 위클리 베스트셀러, 아마존 올해의 책 선정작!
장르적 쾌감과 문학의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잡은 ‘시인’ 3부작의 완결판

회색빛 도시의 뒷골목에서 벌어지는 검붉은 살인사건, 어두운 분위기와 묵직한 메시지, 완벽한 사전조사로 전해지는 생생한 현장감, 지금 이 순간도 미국의 밤거리를 걸어다닐 것만 같은 살아 숨쉬는 캐릭터 등 마이클 코넬리만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긴 『허수아비』는 하드보일드 문학의 정수를 보여준다.

저자 본인이 투영된 듯한 기자 캐릭터 잭 매커보이는 여전히 매력적인 히어로이다. 변화한 시대를 맞아 은퇴를 앞두고 쓸쓸히 사라져가는 대신 자신만의 번뜩이는 직관으로 다시 한 번 사건의 중심으로 성큼성큼 걸어들어간다. 동시에 잔혹한 범죄로 희생당한 피해자들을 마주하고 절망하고, 분노하며, 질주하면서 독자들이 몰입할 수 있는 인간적인 매력을 드러낸다.

『시인』, 『시인의 계곡』에 이어 재등장하는 FBI 프로파일러 레이철 월링과의 로맨스 또한 이 책이 주는 또 하나의 묘미다. 감성과 이성으로 대변되는 잭 매커보이와 레이철 월링은 완벽한 팀플레이를 보여주며, ‘단발이론’으로 대표되는 운명적 사랑 이야기는 숨 막히는 추격전 속에서도 빛을 발한다.

수십 년간 한결 같은 재미와 깊이, 일관된 작품성을 증명하며 현대 크라임 스릴러의 대가로 평가 받는 마이클 코넬리의 『허수아비』. 이번 10주년 리커버 에디션에서 “인간을 읽을 줄 아는 작가(크라임스프리 매거진)”, “단연코 10점 만점에 10점(북로지스트닷컴)”, “문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작가(LA 타임스)”, “기술적으로도 완벽하지만, 정서상으로도 독자의 마음을 끈다(시카고 트리뷴)” 등 전 세계 언론매체들로부터 쏟아진 찬사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1956년 필라델피아 출생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의 범죄 담당 기자로 근무

1992년 《블랙 에코》로 에드거 상 수상



저서 : 《보이드 문》, 《블랙 에코》, 《보이드 문》,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등 다수

목차

01 서버 팜
02 벨벳코핀
03 서버 팜
04 30년차 기자
05 서버 팜
06 미국에서 가장 외로운 길
07 서버 팜
08 홈 스위트 홈
09 어두운 꿈들
10 새벽 5시 생방송
11 차갑고 단단한 땅
12 전국 생방송
13 재회
14 빗나간 동작
15 서버 팜
16 다크 파이버
17 서버 팜
18 행동요구
19 베이커즈필드
20 허수아비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