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그녀의 몸과 타인들의 파티
그녀의 몸과 타인들의 파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카먼 마리아 마차도 저엄일녀 역
  • 출판사문학동네
  • 출판일2021-06-24
  • 등록일2021-08-23
보유 5, 대출 5, 예약 3, 누적대출 11, 누적예약 12 , 대출자 반납예정일: 2021-10-08 오후 11:59:59

책소개

여성의 몸이 경험하는 무수한 감각,
그 혼란과 황홀감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독창적이고 관능적이고 대담한 상상력
소설가 손보미, 천선란 추천!
셜리 잭슨 상 수상,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2017)

이렇게 말하면 조금 섣부른 감이 있지만,
2021년 최고의 소설로 나는 이 소설을 뽑고 싶다. _천선란

비애감에 젖어 있지만 에너지가 넘친다.
두려움에 몸서리치는 순간들을 담아내면서도 유머 감각을 잃지 않는다. _손보미

독창적이고 전복적인 상상력, 장르와 형식을 초월하는 대범함으로 미국 문단을 깜짝 놀라게 한 작가 카먼 마리아 마차도의 데뷔 소설집 『그녀의 몸과 타인들의 파티』가 출간되었다. 여성의 몸과 욕망,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한 말해지지 않은 진실을 거칠고 뜨겁고 생생한 언어로 이야기한 8편의 단편이 실린 이 소설집은 2017년 출간되자마자 화제를 모으며 신인 작가의 데뷔작으로는 이례적으로 첫 주에 3쇄를 찍었다. 뿐만 아니라 심리 서스펜스, 호러, 다크 판타지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셜리 잭슨 상, 그해 최고의 데뷔작에 주어지는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존 레너드 상 등 여러 문학상을 받았고, 전미도서상과 딜런 토머스 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한강의 『채식주의자』와 함께 〈뉴욕 타임스〉 선정 ‘21세기에 소설을 읽고 쓰는 길을 만들어가는 여성 작가의 주목할 만한 책 15권’ 중 하나로 뽑히기도 했다.
‘그녀의 몸과 타인들의 파티(Her Body and Other Parties)’라는 제목은 영미권 소설집에 흔히 쓰이는 제목인 ‘○○ and Other Stories’의 변형으로, 여성의 몸이 여성 스스로 기쁨과 쾌락을 경험하는 주체이면서, 동시에 당사자를 제외한 타인이 쾌락을 추구하고 즐기는 파티의 대상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지닌다. 제목이 가진 이 모순과 긴장은 소설집에 실린 8편의 단편 전체를 관통하며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작가는 여성이 스스로 무엇을 욕망하고 또 두려워하는지를 대담하고 집요하게 들여다보면서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초현실을 탐사한다.

저자소개

미국 필라델피아 교외 지역에서 태어났다. 아이오와 작가 워크숍에서 석사학위를 받았고, 클래리언 워크숍에서 테드 창의 지도를 받기도 했다. [뉴요커], [그란타], [파리 리뷰] 등의 매체에 기고해왔으며, 2014년 발표한 단편소설 「예쁜이수술」로 셜리 잭슨 상과 네뷸러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2017년 이 단편이 실린 소설집 『그녀의 몸과 타인들의 파티 Her Body and Other Parties』를 출간했다.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여성의 몸과 욕망을 독창적인 목소리로 이야기한 소설집 『그녀의 몸과 타인들의 파티 Her Body and Other Parties』 신인 작가의 데뷔작으로는 이례적으로 출간 첫 주에 3쇄를 찍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해와 이듬해 셜리 잭슨 상,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존 레너드 상, 바드소설상, 람다문학상, 브루클린공공도서관문학상을 수상했고, 전미도서상과 딜런 토머스 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2018년에는 [뉴욕 타임스]에서 선정한 ‘뉴 뱅가드(새로운 전위)’에 이름을 올리며 ‘21세기에 소설을 읽고 쓰는 길을 만들어가는 여성 작가의 주목할 만한 책 15권’ 중 하나로 선정됐다.

마차도는 레즈비언으로서의 정체성을 계속해서 작품에 드러내왔는데, 2019년에는 학대와 폭력을 행하던 동성 파트너와의 관계를 그린 회고록 『꿈의 집에서In the Dream House』를 발표했다. 회고록의 신세계를 열었다는 평을 듣는 이 작품은 2021년 폴리오상을 수상했다.

목차

예쁜이수술

목록

엄마들

특히 극악한 범죄 _ 〈로&오더: 성범죄전담반〉 272편에 대한 고찰

현실의 여자들은 몸이 있다

여덟 입

입주 작가

파티에서 난처한 사람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한줄 서평